교육과정체계
교육과정 체계
창신대학교 교육체계 | ||||||||
---|---|---|---|---|---|---|---|---|
비전 |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 |||||||
교육목적 |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 |||||||
인재상 |
|
|||||||
핵심역량 | 인성 | 창의융합 | 소통 | 글로컬 | 디지털 |
음악학과 전공교육체계 | ||||||||
---|---|---|---|---|---|---|---|---|
교육목적 | 융합적 사고를 통한 창의적 접근과 문화적 포용력을 갖춘 전문 예술인 양성 | |||||||
교육목표 |
|
|||||||
인재상 |
|
|||||||
전공역량 | 전문적 연주 역량 | 공동체 협업 능력 | 디지털 능력 | 문화예술 기획능력 | 진취적 리더십 |
전공역량정의 | 전공역량 | 정의 |
---|---|---|
전문적 연주역량 | 연주자로서 전문적으로 음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 |
공동체 협업능력 | 음악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지역사회협력에 기여하는 능력 | |
디지털능력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 능력 | |
문화예술 기획능력 |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획능력 | |
진취적 리더십 | 글로벌 트렌드를 지양하며 문화를 선도할 예술인 |
이수체계도
직업진로 | 글로벌 문화예술리더, 인성을 갖춘 전문연주자, 창의적 문화예술콘텐츠 기획자 |
---|
전공역량 | 전문적연주역량 | 디지털능력 | 진취적리더십 | |
---|---|---|---|---|
|
학년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
4학년 | 전공선택 | 전공실기 VII,VIII, 퍼포먼스와 합창 VII,VIII, 뮤직포토폴리오 I,II, 음악문헌 I,II, 졸업연주세미나 I,II, 레코팅 워크샵 I,II-캡스톤디자인, 클래식앙상블 III, 예술경영, 음악교육론, 국제언어음성기호, 악기론, 졸업연주,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기획제작 및 시연, 악식론 |
비교과 | 학생 중심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능동적 공연 기획, 음악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 제작 및 시연 글로컬 전공실기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해외음원유통 플랫폼 활용 |
3학년 | 전공선택 | 전공실기 V,VI, 퍼포먼스와합창 V,VI, 그루브라이팅 I,II, 클래식 앙상블 I,II, 앙상블 III,IV, 뮤직프로덕션 테크닉 I,II, 피아노 교수법, 문화예술교육개론, 건반화성 및 실기, 음악교수학습방법, 대위법, 지휘법 |
---|---|---|
비교과 | 디지털 교육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자격증 취득 영화, 드라마, 광고음악 제작을 위한 디지털 테크닉 활용 |
2학년 | 전공선택 | 전공실기 III,IV, 퍼포먼스와 합창 III,IV, 음악사 I,II, 재즈화성학 I,II, 음악과 창의, 화성학, 앙상블 I,II, 무대예술심화 I,II, 반주법, 화성학, MIDI 기초, 음악교육프로그램개발 |
---|---|---|
비교과 | 지역사회 음악교육 플랫폼 강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통의 창, 다양한 공연을 통한 전문 능력 향상 |
1학년 | 전공선택 | 전공실기 I,II, 시창청음과 기초이론 I,II, 퍼포먼스와 합창 I,II, 맞춤형진로설계 I,II, 컴퓨터사보법, 무대예술일반 |
---|---|---|
비교과 | 전문가 초청특강, 맞춤형 진로 코디네이팅 자기수업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탐색,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