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음악학과

Dept. of music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뮤지션!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준비까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X

교육과정체계

교육과정 체계

창신대학교 교육체계
비전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교육목적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인재상
윤리적 봉사인 창의적 전문인 실천적 혁신인
핵심역량 인성 창의융합 소통 글로컬 디지털
음악학과 전공교육체계
교육목적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공연 및 문화예술 콘텐츠의 기획, 제작, 실연을 통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문화예술 인재 양성
교육목표
지역 문화 융합형 창의적 공연예술 기획 크리에이터 양성 인성을 겸비한 전문적 공연예술 아티스트 양성 디지털 융복합 능력을 갖춘 혁신적 문화예술 교육자 양성
인재상
지역 문화 선도 공연 기획자 인성 기반 전문 공연 예술가 디지털 융복합 문화예술 교육 혁신가
전공역량 공연예술 기획 역량 공연예술 퍼포먼스 역량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역량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역량 협력적 예술 프로젝트 수행 역량
전공역량정의 전공역량 정의
공연예술 기획 역량 창의적인 공연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
공연예술 퍼포먼스 역량 악기 연주, 노래, 춤 등 공연예술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을 숙련하고, 자신만의 예술적 표현 방식을 개발하는 능력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역량 새로운 형태의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문화콘텐츠를 제작, 유통, 홍보하는 능력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역량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능력
협력적 예술 프로젝트 수행 역량 다양한 예술가 및 산업 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공연예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폭 넓은 예술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능력

이수체계도

직업진로 지역 문화 선도 공연 기획자, 인성 기반 전문 공연 예술가, 디지털 융복합 문화예술 교육 혁신가
전공역량 공연예술 기획 역량 공연예술 퍼포먼스 역량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역량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역량 협력적 예술 프로젝트 수행 역량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명
4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VII,VIII, 퍼포먼스와 합창 VII,VIII, 뮤직포토폴리오 I,II, 음악문헌 I,II, 졸업연주세미나 I,II, 레코팅 워크샵 I,II-캡스톤디자인, 클래식앙상블 III, 예술경영, 음악교육론, 국제언어음성기호, 악기론, 졸업연주,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기획제작 및 시연, 악식론
비교과 학생 중심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능동적 공연 기획, 음악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 제작 및 시연 글로컬 전공실기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해외음원유통 플랫폼 활용
3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V,VI, 퍼포먼스와합창 V,VI, 그루브라이팅 I,II, 클래식 앙상블 I,II, 앙상블 III,IV, 뮤직프로덕션 테크닉 I,II, 피아노 교수법, 문화예술교육개론, 건반화성 및 실기, 음악교수학습방법, 대위법, 지휘법
비교과 디지털 교육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자격증 취득 영화, 드라마, 광고음악 제작을 위한 디지털 테크닉 활용
2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III,IV, 퍼포먼스와 합창 III,IV, 음악사 I,II, 재즈화성학 I,II, 음악과 창의, 화성학, 앙상블 I,II, 무대예술심화 I,II, 반주법, 화성학, MIDI 기초, 음악교육프로그램개발
비교과 지역사회 음악교육 플랫폼 강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통의 창, 다양한 공연을 통한 전문 능력 향상
1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I,II, 시창청음과 기초이론 I,II, 퍼포먼스와 합창 I,II, 맞춤형진로설계 I,II, 컴퓨터사보법, 무대예술일반
비교과 전문가 초청특강, 맞춤형 진로 코디네이팅 자기수업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탐색,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