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음악학과

Dept. of music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뮤지션!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준비까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X

교육과정체계

교육과정 체계

창신대학교 교육체계
비전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교육목적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인재상
윤리적 봉사인 창의적 전문인 실천적 혁신인
핵심역량 인성 창의융합 소통 글로컬 디지털
음악학과 전공교육체계
교육목적 융합적 사고를 통한 창의적 접근과 문화적 포용력을 갖춘 전문 예술인 양성
교육목표
창의적으로 음악를 해석하고 연주하는 예술인 양성 지역사회협력 프로그램 및 문화콘텐츠 개발자 양성 글로벌 트렌드를 지향하며 변화를 주도할 진취적 예술인 양성
인재상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연주자 창의적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자 글로벌 문화예술 리더
전공역량 전문적 연주 역량 공동체 협업 능력 디지털 능력 문화예술 기획능력 진취적 리더십
전공역량정의 전공역량 정의
전문적 연주역량 연주자로서 전문적으로 음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공동체 협업능력 음악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지역사회협력에 기여하는 능력
디지털능력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 능력
문화예술 기획능력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획능력
진취적 리더십 글로벌 트렌드를 지양하며 문화를 선도할 예술인

이수체계도

직업진로 글로벌 문화예술리더, 인성을 갖춘 전문연주자, 창의적 문화예술콘텐츠 기획자
전공역량 전문적연주역량 디지털능력 진취적리더십
공동체 협업능력 문화예술 기획능력
학년 이수구분 교과목명
4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VII,VIII, 퍼포먼스와 합창 VII,VIII, 뮤직포토폴리오 I,II, 음악문헌 I,II, 졸업연주세미나 I,II, 레코팅 워크샵 I,II-캡스톤디자인, 클래식앙상블 III, 예술경영, 음악교육론, 국제언어음성기호, 악기론, 졸업연주,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기획제작 및 시연, 악식론
비교과 학생 중심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능동적 공연 기획, 음악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 제작 및 시연 글로컬 전공실기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해외음원유통 플랫폼 활용
3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V,VI, 퍼포먼스와합창 V,VI, 그루브라이팅 I,II, 클래식 앙상블 I,II, 앙상블 III,IV, 뮤직프로덕션 테크닉 I,II, 피아노 교수법, 문화예술교육개론, 건반화성 및 실기, 음악교수학습방법, 대위법, 지휘법
비교과 디지털 교육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자격증 취득 영화, 드라마, 광고음악 제작을 위한 디지털 테크닉 활용
2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III,IV, 퍼포먼스와 합창 III,IV, 음악사 I,II, 재즈화성학 I,II, 음악과 창의, 화성학, 앙상블 I,II, 무대예술심화 I,II, 반주법, 화성학, MIDI 기초, 음악교육프로그램개발
비교과 지역사회 음악교육 플랫폼 강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통의 창, 다양한 공연을 통한 전문 능력 향상
1학년 전공선택 전공실기 I,II, 시창청음과 기초이론 I,II, 퍼포먼스와 합창 I,II, 맞춤형진로설계 I,II, 컴퓨터사보법, 무대예술일반
비교과 전문가 초청특강, 맞춤형 진로 코디네이팅 자기수업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탐색,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