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매트릭스
클래식전공
과목명 | 수업유형 | 수준 | C | L | E | A | N | |||||||||||||||
---|---|---|---|---|---|---|---|---|---|---|---|---|---|---|---|---|---|---|---|---|---|---|
① | ② | ③ | ④ | ① | ② | ③ | ④ | ① | ② | ③ | ④ | ⑤ | ① | ② | ③ | ④ | ① | ② | ③ | |||
전공실기Ⅰ | 2 | 기초 | ○ | ○ | ||||||||||||||||||
합창Ⅰ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Ⅰ | 2 | 기초 | ○ | |||||||||||||||||||
음악기초이론Ⅰ | 1 | 기초 | ○ | |||||||||||||||||||
시창청음Ⅰ | 2 | 기초 | ○ | ○ | ||||||||||||||||||
리듬연구 | 3 | 기초 | ○ | ○ | ○ | |||||||||||||||||
Weekly RecitalⅠ | 5 | 기초 | ○ | ○ | ○ | |||||||||||||||||
전공실기Ⅱ | 2 | 기초 | ○ | ○ | ||||||||||||||||||
합창Ⅱ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Ⅱ | 2 | 기초 | ○ | |||||||||||||||||||
음악기초이론Ⅱ | 1 | 기초 | ○ | |||||||||||||||||||
시창청음Ⅱ | 2 | 기초 | ○ | ○ | ||||||||||||||||||
컴퓨터사보법 | 6 | 기초 | ○ | |||||||||||||||||||
Weekly RecitalⅡ | 5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III | 2 | 기초 | ○ | ○ | ||||||||||||||||||
합창 III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 III | 2 | 기초 | ○ | |||||||||||||||||||
Weekly Recital III | 5 | 기초 | ○ | ○ | ○ | |||||||||||||||||
리듬과 댄스 | 3 | 기초 | ○ | ○ | ||||||||||||||||||
화성학 I | 1 | 기초 | ○ | ○ | ||||||||||||||||||
서양음악사 I | 1 | 기초 | ○ | ○ | ||||||||||||||||||
부전공 클래스 I | 2 | 기초 | ○ | ○ | ||||||||||||||||||
전공실기 IV | 2 | 기초 | ○ | ○ | ||||||||||||||||||
합창 IV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 IV | 2 | 기초 | ○ | |||||||||||||||||||
Weekly Recital IV | 5 | 기초 | ○ | ○ | ○ | |||||||||||||||||
화성학 II | 1 | 기초 | ○ | ○ | ||||||||||||||||||
서양음악사 II | 1 | 기초 | ○ | ○ | ||||||||||||||||||
부전공클래스 II | 2 | 기초 | ○ | ○ | ||||||||||||||||||
반주법 | 4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V | 2 | 심화 | ○ | ○ | ||||||||||||||||||
합창 V | 2 | 심화 | ○ | ○ | ○ | |||||||||||||||||
클래식 앙상블 I | 2 | 기초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 V | 2 | 심화 | ○ | |||||||||||||||||||
문화예술교육개론 | 4 | 기초 | ○ | ○ | ○ | |||||||||||||||||
Weekly Recital V | 5 | 심화 | ○ | ○ | ○ | |||||||||||||||||
무대연기와 퍼포먼스 | 8 | 심화 | ○ | ○ | ○ | |||||||||||||||||
부전공클래스 III | 2 | 심화 | ○ | ○ | ||||||||||||||||||
피아노교수법 I | 4 | 기초 | ○ | |||||||||||||||||||
건반화성 및 실기 | 2 | 심화 | ○ | ○ | ||||||||||||||||||
전공실기 VI | 2 | 심화 | ○ | ○ | ||||||||||||||||||
합창 VI | 2 | 심화 | ○ | ○ | ○ | |||||||||||||||||
클래식 앙상블 II | 2 | 심화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 VI | 2 | 심화 | ○ | |||||||||||||||||||
음악교수학습방법 | 4 | 심화 | ○ | ○ | ○ | |||||||||||||||||
음악교육프로그램 개발 | 6 | 심화 | ○ | ○ | ○ | |||||||||||||||||
Weekly Recital VI | 5 | 심화 | ○ | ○ | ○ | |||||||||||||||||
부전공클래스 IV | 2 | 심화 | ○ | ○ | ||||||||||||||||||
피아노 교수법 II | 4 | 심화 | ○ | |||||||||||||||||||
대위법 | 1 | 심화 | ○ | ○ | ||||||||||||||||||
전공실기 VII | 2 | 심화 | ○ | ○ | ||||||||||||||||||
합창 VII | 2 | 심화 | ○ | ○ | ○ | |||||||||||||||||
예술경영 | 8 | 응용 | ○ | ○ | ||||||||||||||||||
클래식 앙상블 III | 2 | 실전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 VII | 2 | 심화 | ○ | |||||||||||||||||||
음악교육론 | 1 | 심화 | ○ | ○ | ||||||||||||||||||
Weekly Recital VII | 5 | 심화 | ○ | ○ | ○ | |||||||||||||||||
음악문헌 I | 5 | 심화 | ○ | ○ | ||||||||||||||||||
악기론 | 4 | 심화 | ○ | ○ | ||||||||||||||||||
I.P.A. Class | 5 | 응용 | ○ | |||||||||||||||||||
전공실기 VIII | 2 | 심화 | ○ | ○ | ||||||||||||||||||
졸업연주 | 5 | 실전 | ○ | ○ | ||||||||||||||||||
합창 VIII | 2 | 심화 | ○ | ○ | ○ | |||||||||||||||||
기획,제작 및 시연 | 6 | 응용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클래스 VIII | 2 | 심화 | ○ | |||||||||||||||||||
음악치료학 | 8 | 응용 | ○ | ○ | ○ | ○ | ||||||||||||||||
문화예술교육현장의 이해와 실습 | 7 | 실전 | ○ | ○ | ○ | ○ | ||||||||||||||||
지휘법 | 2 | 심화 | ○ | ○ | ||||||||||||||||||
음악문헌 II | 5 | 심화 | ○ | ○ | ||||||||||||||||||
악식론 | 4 | 심화 | ○ |
실용전공
과목명 | 수업유형 | 수준 | C | L | E | A | N | |||||||||||||||
---|---|---|---|---|---|---|---|---|---|---|---|---|---|---|---|---|---|---|---|---|---|---|
① | ② | ③ | ④ | ① | ② | ③ | ④ | ① | ② | ③ | ④ | ⑤ | ① | ② | ③ | ④ | ① | ② | ③ | |||
전공실기Ⅰ | 2 | 기초 | ○ | ○ | ||||||||||||||||||
합창Ⅰ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I | 2 | 기초 | ○ | |||||||||||||||||||
음악기초이론Ⅰ | 1 | 기초 | ○ | |||||||||||||||||||
시창청음Ⅰ | 2 | 기초 | ○ | ○ | ||||||||||||||||||
리듬연구 | 3 | 기초 | ○ | ○ | ○ | |||||||||||||||||
Weekly RecitalⅠ | 5 | 기초 | ○ | ○ | ○ | |||||||||||||||||
전공실기Ⅱ | 2 | 기초 | ○ | ○ | ||||||||||||||||||
합창Ⅱ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II | 2 | 기초 | ○ | |||||||||||||||||||
컴퓨터사보법 | 6 | 기초 | ○ | |||||||||||||||||||
음악기초이론Ⅱ | 1 | 기초 | ○ | |||||||||||||||||||
시창청음Ⅱ | 2 | 기초 | ○ | ○ | ||||||||||||||||||
Weekly RecitalⅡ | 5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III | 2 | 기초 | ○ | ○ | ||||||||||||||||||
합창 III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III | 2 | 기초 | ○ | |||||||||||||||||||
Weekly Recital III | 5 | 기초 | ○ | ○ | ○ | |||||||||||||||||
리듬과 댄스 | 3 | 기초 | ○ | ○ | ||||||||||||||||||
실용화성학 I | 1 | 기초 | ○ | ○ | ||||||||||||||||||
실용음악사 | 4 | 기초 | ○ | ○ | ||||||||||||||||||
실용부전공클래스 I | 2 | 기초 | ○ | ○ | ||||||||||||||||||
실용앙상블 I | 2 | 기초 | ○ | ○ | ||||||||||||||||||
전공실기 IV | 2 | 기초 | ○ | ○ | ||||||||||||||||||
합창 IV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IV | 2 | 기초 | ○ | |||||||||||||||||||
Weekly Recital IV | 5 | 기초 | ○ | ○ | ○ | |||||||||||||||||
실용화성학 II | 1 | 기초 | ○ | ○ | ||||||||||||||||||
실용부전공클래스 II | 2 | 기초 | ○ | ○ | ||||||||||||||||||
실용앙상블 II | 2 | 기초 | ○ | ○ | ||||||||||||||||||
MIDI 기초 | 6 | 기초 | ○ | ○ | ○ | |||||||||||||||||
리듬리딩 | 3 | 심화 | ○ | ○ | ||||||||||||||||||
전공실기 V | 2 | 심화 | ○ | ○ | ||||||||||||||||||
합창 V | 2 | 심화 | ○ | ○ | ○ | |||||||||||||||||
실용음악 전공이론 I (작,편곡) | 1 | 기초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V | 2 | 심화 | ○ | |||||||||||||||||||
문화예술교육개론 | 4 | 기초 | ○ | ○ | ○ | |||||||||||||||||
Weekly Recital V | 5 | 심화 | ○ | ○ | ○ | |||||||||||||||||
무대연기와 퍼포먼스 | 8 | 기초 | ○ | ○ | ○ | |||||||||||||||||
실용부전공클래스 III | 2 | 심화 | ○ | ○ | ||||||||||||||||||
실용앙상블 III | 2 | 심화 | ○ | ○ | ||||||||||||||||||
즉흥연주기법 I | 2 | 기초 | ○ | ○ | ○ | |||||||||||||||||
전공실기 VI | 2 | 심화 | ○ | ○ | ||||||||||||||||||
합창 VI | 2 | 심화 | ○ | ○ | ○ | |||||||||||||||||
실용음악 전공이론 II (작,편곡) | 1 | 심화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VI | 2 | 심화 | ○ | |||||||||||||||||||
음악교수학습방법 | 4 | 심화 | ○ | ○ | ○ | |||||||||||||||||
음악교육프로그램 개발 | 6 | 심화 | ○ | ○ | ○ | |||||||||||||||||
Weekly Recital VI | 5 | 심화 | ○ | ○ | ○ | |||||||||||||||||
실용부전공클래스 IV | 2 | 심화 | ○ | ○ | ||||||||||||||||||
실용앙상블 IV | 2 | 심화 | ○ | ○ | ||||||||||||||||||
즉흥연주기법 II | 2 | 심화 | ○ | ○ | ○ | |||||||||||||||||
전공실기 VII | 2 | 심화 | ○ | ○ | ||||||||||||||||||
합창 VII | 2 | 심화 | ○ | ○ | ○ | |||||||||||||||||
예술 경영 | 8 | 응용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VII | 2 | 심화 | ○ | |||||||||||||||||||
음악교육론 | 1 | 심화 | ○ | ○ | ||||||||||||||||||
Weekly Recital VII | 5 | 심화 | ○ | ○ | ○ | |||||||||||||||||
실용앙상블 V | 2 | 심화 | ○ | ○ | ||||||||||||||||||
레코딩 워크샾 I | 6 | 심화 | ○ | ○ | ○ | |||||||||||||||||
실용음악 전공이론 III (Modal Interchange) | 1 | 심화 | ○ | ○ | ||||||||||||||||||
전공실기 VIII | 2 | 심화 | ○ | ○ | ||||||||||||||||||
졸업연주 | 5 | 실전 | ○ | ○ | ||||||||||||||||||
합창 VIII | 2 | 심화 | ○ | ○ | ○ | |||||||||||||||||
기획, 제작 및 시연 | 6 | 응용 | ○ | ○ | ○ | |||||||||||||||||
전공실기 마스터 클래스 VIII | 2 | 심화 | ○ | |||||||||||||||||||
음악치료학 | 8 | 응용 | ○ | ○ | ○ | ○ | ||||||||||||||||
문화예술교육현장의 이해와 실습 | 7 | 실전 | ○ | ○ | ○ | ○ | ||||||||||||||||
지휘법 | 2 | 심화 | ○ | ○ | ||||||||||||||||||
레코딩 워크샾 II | 6 | 응용 | ○ | ○ | ○ | |||||||||||||||||
실용음악 전공이론 IV (Reharmonization) | 1 | 심화 | ○ | ○ | ||||||||||||||||||
라틴음악클래스 | 2 | 실전 | ○ | ○ |